최신 IT정보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이나 약 먹는것을 관리해주는 똑똑한 스마트폰

노쓸모 2024. 10. 25. 16:26


삼성헬스 복약 기능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은 삼성헬스 앱의 복약 기능으로 약물의 용법, 부작용과 주의사항 그리고 올바른 약물복용 방법등을 알수있게 됩니다.

삼성헬스의 복약 기능은 약병을 촬영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약 목록에 추가가 되며 그동안의 복약 기록을 앱의 대시보드를 통해 한눈에 볼수있는등 편의성이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삼성은 주요 헬스케어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어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헬스케어 기업외에도 대한약사회 산하 약학정보원과 협약을 맺어 임신중 피해야 할 약 에 대해 알려주게 됩니다.

복약 기능은 작년부터 미국에서 먼저 도입되어 사용중인데 임신중 피해야할 약물의 정보 뿐만 아니라

이미 미국은 헬스케어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960종류의 알레르기와 약물의 반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70프로이상이 삼성헬스 복약기능을 주3회 이상 이용하는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건강 기록 관리

삼성

삼성헬스는 복약 기능외에도 건강기록 기능으로 병원 등의 주요 의료시설을 이용한 다양한 의료기록을 삼성헬스 앱에서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건강기록 기능으로 추가검사 후속조치 등의 알림을 받을수 있으며

그동안의 치료 이력 검사결과 예방접종시기 약 처방 등의 건강기록을 확인할수 있어 본인의 건강상태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삼성헬스로 음식관리까지

삼성

삼성헬스앱은 음식 관리 기능이 기존에도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바코드스캔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바코드 스캔으로 수기로 입력했던 음식식단 관리를 촬영 한번으로 간단하게 끝낼수있어 식단관리가 귀찮아서 못했던 분들도 쉽게 관리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바코드스캔은 먼저 미국에서 시행된후 차후 점차적으로 다른나라까지 확대될 예정입니다.